본문 바로가기
건강

통풍에 좋은 음식! 난 경험자니까~ㅠㅠ

by 뇨뇨 2021. 9. 25.

 

 

 

나는 고요산혈증 통풍에 걸렸다.

 

아직 어리지만 통풍이다 ㅠ 

 

내가 통풍일꺼란 생각조차 못했는데 아파보니 통풍 맞더라 ㅋㅋ;

 

바람만 스쳐도 아파서 통풍이라던데 잘지은것 같다

 

누워서 신음이 절로 나온다

 

 

 

처방으로 매일 펙소스타를 먹구있음...ㅠㅠ

 

통풍은 요산수치를 낮춰야 하는것이 포인트인데

 

워낙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너무많다

 

그래서 나처럼 먹고싶은거 다 먹으면서 약을 매일 먹는 사람들도 많지 않을까?

 

먹을껄 조절하고 약을 안먹기 VS 먹으면서 약먹기 해봤더니 요산 수치는 먹으면서 약먹기가 더 수치가 낮았다(더 좋음)

 

통풍은 약복용이 필수이며, 식단은 보조인듯? 개인적인 생각!

 

하지만 진짜 알아보면 먹을게 그리 많지 않다 거의 절에 들어가야함..ㅠㅠ

 

그래도 알아보자.

 

 

 

좋은음식

 

토마토!! 토마토다

 

방울토마토보다 큰 토마토가 좋구, 먹을땐 살짝 익혀먹어야 한단다.

 

현미

 

흰쌀보다 현미가 좋다고한다

 

참고로 약안먹고 식단조절할때 흰쌀만 먹었더니 요산수치 쑥쑥 올랐다..

 

물과 수박

 

요산 배출하려면 소변을 통해 배출해야한다. 물과 수박을 자주먹자 와구와구

 

그외로 바나나, 양배추, 체리 등 있다

 

진짜 먹을꺼 없다... 5252 세상엔 맛있는게 너무 많다구 ㅠㅠ

 

 

안좋은 음식은?

 

니가 좋아하는 거 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응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인 사살해주자면

 

육류(아 모든 고기류 다라고 ㅋㅋㅋㅋ)

 

내장류(곱창~막창~순댓국~등등~)

 

생선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특히 건강에 좋다는 등푸른 생선이 또 그렇게 안좋다네~~~)

 

어패류(조개구이 굿빠이~~~)

 

갑각류(랍스타, 새우 ㅋㅋㅋㅋㅋㅋ)

 

콩류

 

주류(소주, 맥주, 막걸리, 양주, 위스키 뭐든간에 다 노노노 ㅋㅋㅋ;; 근데 맥주랑 막걸리가 좀더 안좋음 ㅠㅠ 

         어쩔수 없이 먹는거라면 소주 추천 ㅋㅋ;)

 

햄류

 

튀김류

 

하.............ㅋㅋㅋㅋㅋㅋㅋㅋ 하나하나 말해줄 필요도없이 ~~~류 이렇게 얘기해야함.

 

왜냐면 진짜 다 포함되기 때문에.......ㅋㅋㅋㅋㅋ

 

식단으로 통풍을 잡겠다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옥에 온걸 환영해요 ^^

 

 

하지만 우린 라비의 명언대로 이 식습관을 지키면 오래 살 이유도 없지 않은가?

 

그래서 난 소량씩 먹으면서 약을 꾸준히 챙겨먹는다!

 

펙소스타 기준 매일 먹으며 요산수치를 확인하면 3~4정도 나온다

 

안먹으면 8~9정도 나옴ㅠㅠ

 

근데 약의 부작용도 있을까봐 혼자 겁먹고 조금씩 늦춰 먹는데 의사와의 상의가 필요함.

 

의사쌤은 계속 먹는게 좋다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