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DIA ETF 첫 구매. 첫 투자 이유

by 뇨뇨 2021. 9. 25.

 

 

안녕하세요~

 

첫 게시글이 주식이네요~

 

저는 코로나 사태 이후로 떨어진 주식장을 시작으로 여느 사람들과 같이 주식에 관심을 갖고있었는데요~

 

주식을 하다보니 손해도보고 이득도보고 결국 제자리더라구요~

 

그러다 우연히 DIA ETF를 알게 되었고, 어제 첫 구매를 하게됐습니다~!

 

종목이름은 SPDR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ETF 이에요~

 

짠~

 

수수료 포함하면 지금 당장은 손해이지만, 장기간 투자 목적으로 구매했습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한달에 한개 꾸준히 구매할 예정이에요~

 

제가 왜 DIA에 투자를 했을까요?

 

첫번째는 매달 배당금이 지급되기 때문이에요~

 

DIA 에서 매달 약 평균 1.~%의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지금 한화 40만원 기준으로 5천원의 배당금이 매달 지급되네요!

 

두번째는 갭차이입니다

 

2021-09-25 기준

 

 

 

1년전과 비교하면 76.17 달러가 올랐습니다 무려 28.03%네요

 

요즘 은행 1년 이자 얼마죠? 2~3%??

 

은행보다 이자가 더 적지만 원금은 30% 가까이 올랐네요!

 

 

 

5년 전과 비교하면 165.09 달러가 올라 90.32%가 올랐군요 ㄷㄷ 거의 두배네요

 

처음 DIA ETF가 나왔을때 투자했더라면?

 

 

351%가 올랐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처음 시작일은 1998년 1월 4일이에요 20년 전인데, 그때부터 투자했더라면

 

매달 월배당과, 우상향 그래프로 자산증식이 되어있었겠네요~

 

왜 이제서야 ETF를 알았는지 안타까울 뿐이에요 ㅠㅠ

 

안정적인 미국 우량주 30개로 우상향 그래프. 떨어지는게 이상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저도 그렇고, 지인들, 가족들도 모두 월급은 적금, 예금만 들고 원금보존을 하고있는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원금이 보존됐나요?

 

물가 상승률을 보면

 

 

물가 상승률은 매년 오르고 우리의 월급은 동결이나 최저시급을 따라가죠.

 

그때 저금한 돈의 가치가 오늘와서 원금이 보존 됐다고 말할수 있을까요?

 

아닌것 같네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예금, 적금에서 벗어나

 

자신의 자산을 굴릴줄 알아야 합니다

 

저도 이제서야 알게됐지만, 이 글을 보신 분들도 넓은 세상에서 80~90년대 시대에 갇혀있지 않길 바랍니다

 

첫 페이지 시작합니다.